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상시 일상생활이나 사무직원들 같은 경우 PC를 자주 보고 있는 경우 뒷목이 땡기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데 간단하게 어떤 원인 때문에 뒷목이 땡기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여러 사람들이 나이와 관계 없이 한번씩 뒷목이 땡긴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단순히 근육이 조금 뭉쳤거나,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서 그런거라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뒷목이 땡기는 증상은 뇌출혈 초기를 의심할 수 있는 전초 증상이라고 하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 보다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병원을 바문하여 진료를 받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아래 나와있는 듯이 간단하게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1. 현대인의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곧 뒷목이 땡기는 이유 중 하나인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교감 신경의 말단쪽에서 '카테콜아민' 이란 호르몬이 분비 되면서 혈관이 수축하게 되는데, 혈관이 수축하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혈압이 상승되면서 뒷목이 땡기는 증상을 보일 수 있다.




2. 고혈압(혈관 질환)


뒷목이 땡길때 가장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이 바로 혈관질환(고혈압) 인데, 화가 나거나, 정신적인 충격을 쇼크를 받았을 경우 갑작스럽게 혈압이 상승되면서 뒷목이 땡기는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고 한다.



3. 등세모근(승모근)


등세모근은 '승모근' 이라고도 하는데 어깨의 뼈를 움직이면서 팔을 지탱하고 있는 중요한 근육이다. 등세모근은 지구의 커다란 중력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이기 때문에 매일 중력의 압박을 받고 있는데, 사무직 회사원이 업무를 하면서 컴퓨터 모니터를 보기 위하여 머리를 숙이는 것 같이 평상시의 잘못된 자세 때문에 등세모근의 압박이 커지면서 근육이 뭉치게 되며, 결과적으로 뒷목이 땡기는 이유 중 하나로 작용한다.



4. 거북목 증후군


거북목 증후군은 그 명칭과 같이 우리몸의 목이 거북이처럼 목 커브형태를 상실하여 일자목의 형태를 보이는 것을 말하는데, 이처럼 일자목의 상태가 계속되면 뒷목이 땡기는 것 외에 머리뼈와 목뼈 사이를 눌리게 되면서 두통 증상과 수면장애, 만성피로 등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위와 같이 간단히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알아 보았는데 처음에 말한것 처럼 단순한 근육의 문제라면 하루에서 삼일 정도 지나면 완치가 되어 일상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을 테지만 그 원인이 명확하고 사소한 문제가 아닐 경우에 치료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라도 서둘러 병원 진료를 받아 뒷목이 땡기는 정확한 이유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